2022/11/10 11

서울 중구-국립중앙의료원, 구민 정신건강 증진 업무 협약

서울시 중구는 9일 오후 5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국립중앙의료원과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김길성 중구청장,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장, 윤영덕 중구보건소장 등이 참석해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구는 공개모집 절차를 통해 국립중앙의료원을 새로운 수탁기관으로 선정하였다. 협약에 따라 국립중앙의료원은 2023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3년간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중구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중증정신질환자 관리사업 ▲자살예방사업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사업 ▲알코올중독 예방관리사업 ▲재난․정신건강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장은 “국가중앙병원으로서 그간 쌓아온 진료 ..

강남구, 전국 최초 ‘학교 지킴이 감염병 방역단’ 출범

감염병 발생시 24시간 내 역학조사, 특수방역 실시 강남구가 전국 최초로 ‘학교 지킴이 감염병 방역단’을 8일 창단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학교에서 전면적인 대면 수업을 실시함에 따라 결핵,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인플루엔자 등 다양한 감염병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강남구는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 보호를 목적으로 방역 및 역학조사 전문 인력 14명으로 구성된 학교 지킴이 감염병 방역단을 출범했다. ‘학교 지킴이 감염병 방역단’은 관내 총 113개소의 모든 학교(유치원 34개소, 특수학교 2개소, 초·중·고 77개소)를 대상으로 방학 기간을 활용해 연 2회 정기 방역을 실시한다. 또 교내에 수두, 결핵 등 88종의 법정 감염병 발생 시 24시간 내 역학조사부터 특수..

강북구, 폐지수집 어르신 위한 ‘적십자사 지원물품’ 전달

경량리어카, 안전키트, 건강식 등 지원물품 전달 강북구가 폐지수집 어르신들에게 적십자사 지원물품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활동 지원에 나섰다. 폐지수집 어르신들의 경우 생계가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으로 교통사고 등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데, 보다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하겠다는 취지이다. 구는 각 동 주민센터로부터 1세대씩 추천을 받아 총 13세대에 경량안전리어카, 안전키트, 건강식 등을 지원한다. 지원물품들은 주민센터를 통해 전달되며, 지난 8일에는 이OO 어르신을 대표로 지원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엔 이순희 강북구청장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강북지부의 김옥령 회장, 북부봉사관의 김윤경 관장이 함께 참석했다. 이날 대표로 지원물품을 전달받은 이OO 어르신은 “적지 않은..

성남문화재단 성남큐브미술관, 지역 미술저변 확대하는 기획전시

성남중진작가전부터 지역예술가교류전까지 성남문화재단이 지역 미술계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진작가들을 새롭게 조명하고, 다른 지역 예술가와의 교류를 통해 성남 미술계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기획전시를 성남큐브미술관에서 진행 중이다. 먼저 성남지역 중장년 작가의 작품세계를 새롭게 조명하는 주제기획전 ‘2022 성남중진작가전’의 일환으로 차승언 작가의 ‘아버지. 동그라미, 세모, 네모도 당신 것입니다’ 전시를 오는 12월 25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성남중진작가전은 성남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45세 이상, 60세 이하의 중진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개인전을 통해 매년 2~3명의 작가를 소개하는 기획전시로, 올해는 사진작가 문종훈과 입체회화 작가 유미영을 소개한 바 있다. 올해의 세 번째 성..

경제 2022.11.10

경과원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상담의 날’ 성료

품질평가 및 안정성·유효성 평가 분야 상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9일 오후 2시 경과원 바이오센터에서 ‘2022년도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상담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의 날은 경과원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공동 주관하여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등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상담은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임상시험 및 품목허가 심사 관련 전문기술 상담을 통해 적극적으로 연구개발과 제품화 지원을 위해 계획되었으며 크게 ▲품질평가 ▲안정성·유효성 평가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품질평가 분야는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시험법과 기준을 설정하여 평가하는 방식이며 안정성·유효성 평가는 동물실험, 임상시험 등을 통해 의약품의 적정사용을 위한 평가이다. ..

경제 2022.11.10

용인문화재단, 미노이와 소란이 함께 만드는 콘서트 개최

창립 10주년 기념 콘서트 ‘시민참여콘서트 with you’ (재)용인문화재단의 창립 10주년 기념 콘서트 ‘시민참여콘서트 with you’가 오는 20일 오후 4시 용인시 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공연된다. ‘시민참여콘서트 with you’는 대중 가수들의 공연과 더불어 관객들의 일상을 담은 이야기를 나누며 풍성한 이벤트까지 펼치는 이색 콘서트다. 11월 공연은 with you 콘서트의 ver.1으로 특유의 음색과 독특한 가사, 꾸밈없이 솔직한 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시대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미노이가 출연하여 ‘DOOL’, ‘busy guy’, ‘우리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 등 미노이만의 색깔이 담긴 음악으로 관객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또한, 수준 높은 연주를 기반으로..

문화·예술 2022.11.10

여주도시관리공단,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

여주도시관리공단이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의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여주도시관리공단은 ESG 경영을 기반으로 E(환경경영), S(사회공헌), G(윤리경영) 3개 영역, 7개 분야, 25개 지표로 심사받았으며 이번 진단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수준이 올라간 Level 4(확산) 등급을 획득했다. 공단은 지난해 친환경 전기차 도입, LED등 교체, 노사공동 사회공헌 봉사활동, 사회소외계층 대상 기부활동, 정기 헌혈행사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해왔다. 여..

경제 2022.11.10

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경기도 청소년지도자대회 ‘단체’분야 수상 성남시청소년재단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월 9일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최·주관한 경기도 청소년지도자대회 ‘단체’분야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도 청소년지도자대회 표창은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청소년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청소년의 잠재역량 개발 또는 청소년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기반 조성에 이바지하는 등의 헌신적 노력을 기울인 청소년지도자 및 단체를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했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은 1994년에 성남시 최초로 설립된 청소년수련시설로 다양한 청소년활동 및 문화공간 운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발생한 사회격차 해소를 위한 우수한 비대면 활동 서비..

경기문화재단, 디자인1978 개관 2주년 맞아

'전시도 보고 체험도 하고'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1978이 지난달 15일 개관 2주년을 맞이했다. 디자인1978은 도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경기 디자인 특화 공간’으로, 디자인 전문 전시, 교육, 체험활동은 물론 디자인 라이브러리, 스튜디오, 아트숍 등을 운영하며, 도내 디자인의 개발과 교육, 유통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해당 공간은 총 3층으로, 1층은 디자인 전시장과 아트샵, 라이브러리가 운영되며 디자인 공유·확산의 기능을, 2층은 디자인 교육실과 제작 스튜디오 운영을 통한 교육·제작의 기능을, 3층은 디자인 기반 입주단체 스튜디오 운영으로 콘텐츠 연구와 개발의 기능을 각각 수행하고 있다. 현재 디자인1978의 1층 주 전시장에서는 최근 ‘2022 경기 디자인 축제’를 기념..

경제 2022.11.10

동대문구, 생명사랑 중랑천 가꾸기 정화활동 실시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와 중랑천 환경 정화 나서 동대문구와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가 중랑천 환경 정화를 위해 나섰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규모 단체 활동이 제한되면서 3년 만에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의 전체 회원이 모여 구의 중심 하천인 중랑천의 환경보존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 회원 100여 명이 9일 지난여름 태풍과 장맛비에 누적된 중랑천의 부유물과 하천변 쓰레기를 수거했다. 중랑천 제1체육공원 일대와 산책로 3km, 중랑천 하천내부까지 대대적인 청소가 이뤄졌으며, 하천 내 비닐쓰레기, 폐목재, 담배꽁초, 1회용 플라스틱 컵 등 약 1톤의 쓰레기가 수거됐다. 이 구청장과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 회원들은 중랑천 수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