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6 7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넙치 수출확대 간담회 개최

고차 가공상품 개발 등 수출 확대 방안 모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5일 제주에서 더건강한넙치수출협의회, ㈜어업회사법인 제주수협유통 및 주요 넙치 수출업체와 함께 ‘넙치 수출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넙치는 지난해 국내 생산량 4만 1791톤, 생산액 6621억원으로 우리나라 해산양식 어류 소비의 65%를 차지한다. 대표적인 국민 횟감인 만큼 생산량의 50%는 횟감으로 사용되며, 생산량의 약 11% 가량인 4500여 톤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 수출은 미국, 일본, 중국 3개국 수출이 90% 내외이며, 올해부터는 베트남 등 신규시장 수출도 활발해지고 있다. 공사는 이번 간담회에서 넙치 생산·수출 동향을 공유하고 수출업계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더불어 최근 수출이 증가 중인 ..

경제 2022.11.16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화성시 영유아 대상 조기선별검사 서비스 지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화성시 영유아 대상 조기선별검사 서비스 지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소속 시설인 시립도이장애전문어린이집과 관련 기관들이 함께 화성시 거주 영유아를 대상으로 장애위험 영유아조기선별을 위한 검사와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함께 참여해 발달지연 영유아의 맞춤치료와 보호자를 위한 양육 정보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지난 5일과 12일 시립도이장애전문어린이집과 시립능동어린이집에서 각각 진행됐으며, 발달지연 영유아 가정 18곳이 참여했다. 해당 기관들은 ▲ 장애전문교사의 아동 놀이 관찰 ▲ 전문 치료사의 언어, 인지, 감각통합 검사와 상담 ▲ 전문 교육기관 연계와 종합상담 순으로 ..

경제 2022.11.16

용인시 'AI 방역 총력 대응' 지시

의심 신고 양성반응에 긴급대책회의 개최 "고병원성 AI로 인한 관내 축산 농가에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에 총력 대응해야 합니다. 모든 가용자원을 투입하십시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고병원성 AI 관련 긴급대책회의에서 담당부서에 지시한 말이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5일 고병원성 AI와 관련해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한 총력 대응을 지시했다. 15일 오전 9시 30분경 처인구 백암면의 한 양계농가에서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신고가 접수됐다. 경기도 동물위생연구소의 간이검사 결과 10마리 중 10마리가 양성반응을 보였다. 이 농가는 종계 4만 3000마리 가운데 300마리가 갑자기 폐사하자 방역당국에 신고했으며, 15일 오후 6시 H5형 유전자가 검출됐다. 고병원성 ..

동대문구, 2022년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겨울철 화재, 폭설 등 각종 재해 대응 동대문구가 겨울철 발생하는 화재, 폭설 등 각종 재해에 대응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2022년 겨울철 종합대책'을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화재예방 및 안전사고 ▲제설 및 교통 대책 ▲보건 및 위생 관리 ▲구민생활 불편해소 ▲한파 대책 등 5개 분야 20개 단위사업으로 추진된다. 우선 연말연시에 구민들이 많이 모여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지역축제 또는 옥외행사 개최 시 사전에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각종 시설물 등을 점검하고 안전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겨울철에 발생하기 쉬운 화재 예방을 위해 동대문구 누리집, SNS 등에 행동요령을 게재하고, 매월 안전점검의 날과 병행하..

광진구, 폭설 대비 겨울철 재난안전대책본부 개소

24시간 제설 대책 상황실 운영 광진구가 15일, 구청 안전관리동 1층 재난대책상황실에서 폭설 등 재난에 대비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개소하고 제설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김경호 광진구청장과 광진구 지역자율방재단장, 관계자 등이 참석해 올겨울 제설대책 추진 계획을 듣고 촘촘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구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이달 15일부터 2023년 3월 15일까지 4개월 동안 기습적인 강설과 폭설에 대비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24시간 제설 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구청장을 본부장으로 상황관리총괄반, 시설응급복구반, 긴급생활안정지원반 등 13개 실무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4시간 기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위기 상황 발생 시 단계별 비상근무에 ..

성북구,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대상 주민복지 부문 대상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15일 여의도 국민일보사 12층 서울시티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년도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주민복지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뉴스종합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대상’은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의 비전 및 역량, 규제혁신,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 주민복지 증진과 환경보존 등이 우수한 기관을 분야별로 선정하여 수여된다. 성북구는 2013년 전국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이어, 지난 2022년 5월에 상위단계 2차 전국 최초 인증을 통해 기존의 아동친화도시에서 보다 발전되고 높은 수준의 아동친화도시로 재차 인정받았으며, 그간 11개의 키움센터, 권역별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공공돌봄 기반시설 마련, 월곡청소년센..

서울시, 공원 음수대 정밀수질검사…모두 먹는 물 ‘적합’

25개 자치구별 1개소씩 25개 야외 공원 선정, 음수대 정밀수질검사 실시 171개 항목 정밀수질검사…중금속, 농약류, 맛·냄새 유발물질 등 불검출 서울시는 25개 자치구 야외 공원에 설치된 아리수 음수대 수돗물에 대해 정밀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먹는 물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서울물연구원은 자치구별로 각 1곳씩 25개 야외 공원 음수대를 무작위로 선정해 법정 먹는 물 수질기준 60항목, 서울시 자체 감시항목 111항목 등 총 171개 항목에 대한 정말수질검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종로구 탑골공원, 강동구 한강시민공원 등 서울시민이 자주 찾는 ‘서울 25개 자치구 야외 공원 아리수 음수대 수돗물’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