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7 8

화성시, 박병화 거주 인근 주민에게 여성안심패키지 지원

호신용 스틱, 안심벨 등으로 구성 화성시, 박병화 거주 인근 주민에게 여성안심패키지 지원 화성시는 연쇄 성폭행범 박병화의 전입으로 불안에 떨고 있는 여성 1인 가구와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스마트 문 열림 센서, 호신용 스틱, 안심벨 등으로 구성된 ‘여성안심패키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여성안심패키지는 우선적으로 오는 23일부터 박병화 거주지 인근에 살고 있는 여성 1인 가구와 한부모 가정 등 150여 가구에게 지원하고 추후 수요조사를 통해 2023년에는 화성시 전체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안심패키지의 구성은 창문 열림 방지 및 무단침입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창문잠금장치, 현관문 안전걸이, 문 개폐시 휴대폰으로 실시간 감지 알림을 전송하는 스마트 문 열림 센서, 비상상황을 알릴 수 있는 호신용 스틱,..

광주시문화재단, 수험생 공연 할인 지원

본인 포함 동반 1인도 할인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17일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광주시문화재단의 공연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그동안 시험 준비를 위해 달려온 수험생과 함께 애써온 학부모들이 공연 관람을 통해 그간의 스트레스는 털어내고 정서적인 안정과 즐거움을 얻는 시간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에 마련하였다. 그 어느 때보다 파격 할인이 주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수험표 소지 수험생 본인은 물론 동반 1인에게도 동일한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예매 시 ‘수험생 할인’으로 예매 후 티켓 수령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해당 공연은 11월 22일 광주시문화재단 출범 2주년 기념콘서트 ‘어서옵SHOW’, 11월 29일 조이오브스트링스의..

강동구,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유공자 표창, 긍정양육 다짐대회, 기념특강 진행 강동구는 지난 16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매년 11월 19일)을 맞아 관내 보육시설장과 주민 120명을 초청해 ’2022년 강동구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부 ‘기념식’에서는 아동학대 예방활동과 위기아동을 적극적으로 보호하는 데 기여한 주민과 공무원 7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모든 참석자들이 함께 긍정양육 실천을 다짐하며 범정부 캠페인에 동참하는 “긍정양육 함께해요“라는 구호를 외치며 아동학대 근절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어지는 2부 ‘기념특강’은 관내 보육시설장을 대상으로 홍기묵 박사가 특강을 진행했다. ‘영유아교사를 위한 아동인권 존중과 학대예방’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특강은 보육시설 현장에서 느끼는..

성북구-서경대, K-뷰티 메이크업 분야 인재 키워내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목표 실습 교육 진행 성북구와 서경대학교가 운영하는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의 종강식이 지난 13일 서경대 유담관에서 개최됐다. 이 아카데미는 두 기관이 협력하여 K-뷰티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성북구 청년을 대상으로 9월 24일부터 11월 13일까지 8주간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인프라를 보유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에서 미용사(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취득에 대비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받았다. 성북구는 이번 아카데미 참여 청년들에게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서경대학교는 아카데미 이후에도 풍부한 뷰티 인프라를 활용하여 수료..

성동구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로 이웃사랑 실천

나눌수록 올라가는 사랑의 온도탑 제막 성동구가 지난 15일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추진을 위한 성동구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과 사랑의 열매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성동구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성동구가 후원하는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제막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와 지역주민들에게 사랑의 열매를 달아주며 따뜻한 겨울나기 홍보 및 기부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성동구 사랑의 온도탑은 내년 2월 14일까지 3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며, 1500만원이 모금될 때마다 온도가 1도씩 상승하여 모금액 15억원 달성 시에 100도가 된다. 또한 성동구청 앞, 왕십리 오거리, 왕십리역사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

동대문구 ‘혁신챔피언 인증패’ 수상

‘SMART 치매 케어 Home 플랫폼 구축’ 우수사례 선정 2021 대형폐기물 Smart 배출 사업 선정 이어 2년 연속 동대문구는 ‘SMART 치매 케어 Home 플랫폼 구축’ 사업이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혁신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는 ‘2021년 대형폐기물 Smart 배출’로 지난해 혁신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자치단체 우수 혁신사례 중에서 전국으로 확산 가능한 사례를 선정하여 전국 지자체로 도입 확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에는 우리 구를 포함한 32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됐다. 동대문구의 ‘Smart 치매 케어 Home 플랫폼 구축’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체육진흥공단, 동양대에 장학금 기탁

대학체육부 경기력 향상 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16일 경북 영주시 소재 동양대학교에 대학체육부 경기력 향상과 우수 체육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동양대학교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는 이홍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장, 이하운 동양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경기력 향상 지원금은 동양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체육부의 전지훈련비, 훈련용품 구입비 등으로 안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양대학교 체육부는 축구, 배드민턴, 복싱, 육상 종목에 50여명의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다. 영주시 관내에 위치한 경륜훈련원을 운영 중인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2016년부터 동양대학교에 지원금을 전달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크게..

경제 2022.11.17

마포구 “병에서 병으로” 페트병의 무한재활용 해법 제시

區, 투명페트병의 재활용체계 고도화 위해 환경부에 법령 개정 건의 마포구가 환경오염의 주범인 플라스틱을 감량하고 투명페트병의 재활용 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구는 쓰레기 문제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보틀 투 보틀’(Bottle to Bottle, 플라스틱병에서 플라스틱병으로 반복 순환되는 재활용)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보다 강도 높은 정책적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이와 관련해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의 개정을 환경부에 정식 건의했다. 먼저, 생산자가 제작하는 모든 용기를 무색의 ‘투명페트병’ 재질로 제작하도록 법제화하는 것을 건의했다. 투명페트병은 환경부에서 정한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등급 중 ‘최우수’에 속하는 재질이다. 현재 환경부에서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