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2 7

용인시, 반도체클러스터 용수 공급사업에 탄력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용수 공급사업에 탄력이 붙게 됐다. 용인특례시는 이달 말까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의 용수공급시설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하고 연내 착공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공업용수는 여주시 남한강 여주보에서 취수해 이천시를 거쳐 총 36.9㎞에 이르는 관로를 통해 일일 26만5000톤이 공급될 예정이다. 그동안 용수 취수 지역인 여주시의 상생 방안 요구에 따라 사업에 차질을 빚어왔지만, 지난 21일 SK하이닉스, 한국토지주택공사, 여주시 등 관계기관 간 상생협약 체결로 문제가 일단락됐다. 시는 이달 중 여주시와 용수공급시설 설치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하면 다음달 공사에 착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용수공급 문제가 해결되면서 시는 오는 2027..

양천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행

양천구는 21일 오후 양천문화회관에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범국가적인 재난에 대비한 역량 강화와 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실시된 안전한국훈련은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으로 구성돼 있다. 구는 앞선 17일 ‘상황판단회의’와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운영’ 등을 통한 해결형 토론훈련을 진행한 바 있다. 21일 양천문화회관에서 ‘방화에 의한 공연장 대형화재 및 건물붕괴’라는 상황 아래 실시된 현장훈련에는 양천구청을 비롯해 양천소방서, 양천경찰서, 한전강서양천지사, 이대목동병원 등 총 11개 기관 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화재진압차량 및 구급차량, 재난대책안전본부, 통합지원본부 등 실제상황과 동일한 대응인력과 장비가 투입됐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갑작스런 재난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광진구-건대부고, 학교 운동장 개방 협약

내년부터 구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 광진구가 21일 건국대학교 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이하 건대부고)와 학교 운동장 개방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부터는 광진구민 누구나 건대부고 운동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건대부고의 운동장 개방은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 이용하기 편리한 학교 운동장을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주민을 위한 생활체육 공간을 풍성하게 제공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추진되었다. 구는 건대부고 운동장 개방을 위해 사업비 3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 건대부고에서는 구의 사업비를 활용해 12월까지 노후화된 운동장 인조잔디를 깨끗하고 안전하게 전면 교체하는 공사를 마무리하고, 내년부터는 주민들을 위해 운동장을 개방할 계획이다. 운동장은 평일 새벽, ..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2022 자유경제자치상’ 최초 수상

지역경제 생태계 조성 공로 인정 받아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21일 시장친화적 리더십과 지방분권·자치수준 제고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자유기업원이 최초로 수여하는 ‘2022 자유경제자치상’을 수상했다. ‘자유경제자치상’은 시장경제와 자유주의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인 자유기업원에서 올해 최초로 시상하는 상으로, 시장 친화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방분권 확립과 자치수준 향상 및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한 지방자치단체장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필형 구청장은 ‘미래발전도시, 서울의 새로운 선도 도시’를 비전으로 청량리역 일대 역세권 고밀도 복합개발과 같은 재건축·재개발 추진, 동북권 체험형 관광벨트 조성 등 시장 친화적 구정리더십을 발휘해 지역경제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원문화재단, 제7회 수원사람들영화제 개최

‘제7회 수원사람들영화제 : 흘러가는 우리들’ 수원문화재단 수원미디어센터는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제7회 수원사람들영화제 : 흘러가는 우리들’을 개최한다.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수원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한 ‘시민프로그래머 양성과정’에서 선발된 시민프로그래머들이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제7회 수원사람들영화제’를 직접 기획했다. 이번 영화제는 수원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물과 그 형태를 바꾸는 온도에서 착안해 ‘흘러가는 우리들’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저마다의 온도를 품고 흘러가는 우리의 삶을 담아내며 일상에 영화 한 방울줄 수 있는 영화 9편을 선정했다. 먼저, 2일 오후 7시에는 사전프로그램으로 특별상영회를 운영한다. 이번 달 개봉한 화제작이자 부산국제영화제 5관왕인 ‘같..

경과원, 연구성과 기술설명회 및 기업 간담회 개최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2년 연구성과 기술설명회 및 기업 간담회’를 11월 28일 오후 1시부터 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설명회는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개발 사업’을 포함한 바이오센터 연구개발 성과에 대해 도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연구 및 지원기술 소개와 연구성과 기술설명의 시간을 가진 후 기업 간담회와 개별 기업 상담의 순서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 예정인 연구성과 기술은 ▲중추신경계 질환의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 항바이러스 조성물 ▲참개싱아 추출물을 이용한 아토피 피부염 개선용 조성물을 포함한 6개의 기술이며, 그 외의 기술은 기술 자료집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설명..

경제 2022.11.22

경기도주식회사, 2022 디딤브릿지 시상식 개최

총 20개 영상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연말을 맞아 지난 21일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올 한해 ‘산학협력 홍보 영상 제작사업’에 참여한 대학생 참가자들을 위한 ‘2022 디딤브릿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산학협력 홍보 영상 제작사업’은 도내 영상 콘텐츠 전공 대학생들과 협업해 도내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 영상을 제작·공급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주식회사가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왔다. 대학생들의 과감하고 창의력 넘치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연계함으로써 대학생들에게는 실무 경험을, 중소기업에는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호응이 높다. 올해는 총 10개 대학교 347명의 대학생이 이번 사업에 참여해 100개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

경제 2022.11.22